본문 바로가기
연애 이야기

이별 후유증 증상 극복하는 다양한 방법

by 블랙로멘스 2023. 12. 1.
반응형
이별 후유증 증상 극복하는 다양한 방법

안녕하세요. 사랑하는 연인과 좋은 시간을 한 평생 보내기를 원하지만 사람의 관계라는 것은 사소한 계기로 끝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많은 사람들이 과거의 좋은 시간을 생각하면서 이별 후유증을 경험하면서 현실을 거부하는 모습을 보이죠.

 

행복하던 시간이 끝나게 되면서 혼자서 아침을 맞이하게 되면 그때의 슬픔과 절망은 누군가에게 속을 털어놓는다고 해서 해결이 되지 않고,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커져만 갈거에요. 자신이 어떤것을 못 해줬는지 자책을 심하게 해서 몸을 망치기도 합니다.

 

그러나 과거에만 머물러 있을 수 없기 때문에 이별 증상 극복을 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누군가에게 도움을 구하려고 하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 이 글을 작성하였는데요. 다양한 이별 후유증과 함께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이별 후유증이라고 하면 크게는 우울증과 불안, 분노 등으로 이야기를 해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사랑하는 연인을 보고 싶다는 슬픔과 그 사람의 부재의 고통을 느끼게 되죠.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서 과거의 행동을 돌아보고 분노를 하는데요.

 

이때 갑과 을이 정해진 연애를 하신 분들의 경우에는 경우에 따라서 큰 상실감을 느끼고 식욕의 저하 혹은 자존감의 하락 등으로 이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연애 스타일이 자신이 좋아하면 많이 퍼주는 분들이 가장 많이 느끼게 되는 감정이에요.

 

끝으로는 자신이 했던 행동에 대해서 반성을 하기 시작할 수 있는데, 이때 정도가 심한 분들은 스스로 가스라이팅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상대방에게 했던 말들을 생각하고 상처를 받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면서 수면의 질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이렇게 많은 이별 후유증을 경험하게 되면서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의 상황을 이야기 하면 보통 시간이 해결해준다고 하지만 많은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차라리 자신의 상황에 맞춰서 이 후유증을 극복하고 다른 사랑을 시작하는게 더 도움이 되는데요.

 

극복을 하는 방법으로는 우선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다른 사람에게 말을 하는 것을 통해서 해결방법을 듣기 보다는 자신의 감정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는게 좋습니다. 안 좋은 기억을 정리하면서 감정을 추스르는 한편으로 슬픔을 잊어버릴 수 있어요.

 

그리고 다른 하나는 연인과 다시 이야기를 해보는 방법인데, 이때 중요한것은 매달리기 위해서 만나는 것이 아니에요. 헤어지게 된 계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면서 생각을 정리하는 것을 통해서 후유증을 대비할 수 있도록 납득을 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이렇게 이별 후유증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연인과 끝이 나게 되면 당장 그 순간에는 눈물이 난다거나, 어떤 일을 하는데 있어서 집중을 하지 못해서 많은 실수를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시간이 길어지게 되면 결국 돌고 돌아서 자신의 인생을 망치는 길이 되기 때문에 정말 좋아했던 사람을 가슴에 묻고 더 좋은 미래를 위해서 새로운 도전을 해야 하는데요. 머리로는 알지만 마음이 정리가 되지 않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거에요.

 

오늘의 포스팅을 통해서 현재 방황하고 있는 마음을 다 잡고 조금 더 행복한 미래를 위해서 자신을 사랑하도록 노력해보는건 어떠신가요. 이별에 힘들어 할 수 있지만 결국 자신은 누군가에게 사랑받으면 행복할 권리가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해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