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 이야기

부부 권태기 증상 어디서 티가 날까요

by 블랙로멘스 2023. 12. 9.
반응형
부부 권태기 증상 어디서 티가 날까요


안녕하세요 블랙로맨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부부 권태기 증상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음에 드는 연인들이 결혼을 하게 되면 행복한 시간만 보낼 것 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서 사이가 서먹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따로 다툼이나 싸움이 없는데 서로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기도 하는데요. 사랑의 유통기한이 3년이라고 하지만 이를 이겨내고 결혼까지 했는데 서로의 관계가 안 좋다면 참 슬플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과 원인에 대해서 말해볼게요.
 
우선 부부 권태기 증상의 첫번째라고 할 수 있는 것은 과거에 비해서 서로에게 상처를 주는 말과 행동을 더 많이 하게 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서로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이 쌓이게 되면 이로 인해서 권태기 이후에 이혼을 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그 전에 예방해야되죠


특히나 맞벌이 부부의 경우에 서로를 위한 시간이 줄어들기 시작하면서 심리적인 거리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서로간의 관계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따로 하지 않는다면 사소한 실수도 넘어가지 못 하고 마음에 담아두게 될 수 있습니다.

부부 권태기 증상이 생기는 이유는 결혼을 하고 난 뒤에 애정이 식기 시작하면서 배려를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감정을 우선시 하는 경향이 더욱 강해질 수 있습니다. 이런 감정을 통해서 서로에게 좋지 않은 행동을 한다거나 상대방의 감정에 공감하지 않죠
 
이런 상황으로 인해서 서로를 이해하려고 하는 노력조차하지 않는다면 이런 감정은 더더욱 커지게 될 수 있습니다. 배우자에게 상처를 주는데 있어서 미안한 마음이 사라지기 때문이에요. 이때는 자기 합리화를 멈추고 자신의 잘못을 되돌아 봐야 됩니다.


부부 권태기 증상을 없애기 위해서는 평소에도 부부간에 많은 대화가 필요합니다. 평범한 직상생활이나 서로가 가지고 있는 취미, 자녀가 있는 경우에는 자식의 미래에 대한 고민 등으로 인해서 서로간의 상황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하게 알게 되는게 좋아요.
 
그래야지만 서로의 관계가 좀 더 빠르게 회복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행동으로 인해서 서로간의 정신적인 교류를 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것은 육체적인 관계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욕구가 해결되지 않아 서운함이 생길 수 있어요.
 
그래서 많은 이혼 사유 중 하나가 서로의 육체적인 관계가 없다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육체적인 욕구에 만족하지 못 해서 다른 사람에게 풀다보니 이런 일이 생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육체적인 관계라고 해서 성이 아니라 포옹과 키스도 포함이에요.

부부 권태기 증상 해결을 하기 위한 마지막 방법은 서로간의 사이에 있어서 아무리 편하다고 해도 절대 함부로 대해서는 안 된다는 것 입니다. 살아가는데 있어서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는데 있어서 자신의 곁에 있는 반려자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해요.
 
꼭 이혼을 하자고 말을 하거나 혹은 육체적 혹은 정신적인 폭력을 따로 가하지 않는다고 해도, 같은 공간에서 함께 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무관심도 하나의 상처가 될 수 있어요. 스스로 노력을 통해서 이런 방법들을 개선하는게 어렵다고 판단이 들 수 있어요.
 
그렇다면 우선 부부간의 진솔한 대화를 해보는게 좋습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고민과 서로의 사이에 대한 고민, 지금 서로의 관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다보면 서로의 고민에 대해서 알게 되고, 이를 합쳐서 해결하도록 노력을 하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